무안국제공항 - 무안군, 전라남도

주소: 대한민국 전라남도 무안군 망운면 공항로 970-260 무안국제공항.
전화번호: 16612626.
웹사이트: airport.co.kr
전문 분야: 국제 공항, 공항.
기타 관심사항: 화장실.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259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3.9/5.

📌 의 위치 무안국제공항

무안국제공항(Muan International Airport)은 대한민국 전라남도 무안군 망운면에 위치한 국제 공항입니다. 이 공항은 2010년 5월 31일에 문을 열어 국내외 항공 노선에 이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무안국제공항은 주로 전라남도의 관광자원 개발과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하고 있으며, 다양한 항공사와 노선이 운행되고 있습니다.

이용 정보

주소: 대한민국 전라남도 무안군 망운면 공항로 970-260 무안국제공항

전화번호: 16612626

웹사이트: airport.co.kr

특징 및 정보

  • 전문 분야: 국제 공항, 공항
  • 기타 관심사항: 화장실

리뷰 및 평점

무안국제공항은 Google My Business에서 259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 평점은 3.9/5입니다.

👍 의 리뷰 무안국제공항

무안국제공항 - 무안군, 전라남도
benerux
5/5

2025.1.1 방문.
2024년 12월 29일 발생한 제주항공 참사 현장을 직접 눈으로 보고, 공항에 차려졌다는 분향소에도 가고 싶어 무안공항에 방문했다. 새해 첫날인데 굳이 사고 현장까지? 라는 생각도 잠깐 했지만, 이 사고는 이상하게 마음에 와닿는 것들이 많았고 1월 4일까지인 국가애도기간 중 갈 수 있는 시간이 이때 밖에 없어 가보기로 했다.

새해 첫날이라 많은 사람들이 찾을 것 같아 일찍 가기 위해 새벽 3시에 무안으로 향했고 인근 칠산대교에서 잠시 해돋이를 본 후 바로 무안공항으로 이동했다. 오전 9시 30분쯤에 도착했는데 원래라면 한산했어야 할 무안공항 주차장에 차가 많아 마음이 무거웠다.

1층 입국장으로 들어가니 전날 설치됐다는 분향소가 바로 보였고 유가족들이 머무는 텐트들도 많이 보였다. 공항에는 우리처럼 조문하러 온 일반인들 외에 공항 관계자들, 공무원들, 방송 관계자들, 유가족 및 유가족 방문자들, 자원봉사자들, 각종 단체 관계자들까지 정말 많은 사람들이 목적은 다르지만 하나의 사명을 위해 움직이고 있었다.

꽤 이른 시간이었지만 일찍 조문하러 온 사람들이 있어 분향소 앞에 대기줄이 있었고 10여분 정도 기다린 다음 들어갈 수 있었다. 입구에서는 모든 조문객들에게 흰 국화 한송이를 나눠줬으며 분향소에 들어가면 국화를 원하는 위치에 내려놓고 1분 정도 머물 수 있는 시간이 있었다. 세보진 않았지만 모든 희생자의 위패가 만들어졌다고 하며 대부분은 위패 옆에 사진이 같이 놓여 있었다.

쭉 둘러보다보니 어느 일가족 3명의 사진 한 장이 위패 3개와 나란히 놓여있었다. 이번 사고 최연소 희생자가 포함된 야구단 직원 일가족이었다. 인스타그램에도 올린 방콕에서 찍은 사진이었는데, 그 사진을 보니 눈물이 났다. 마지막 여행이 될 줄 알았을까. 그 가족을 위해 기도하고 나왔다.

분향소를 나와 공항 내부도 둘러봤다. 1층은 전체적으로 유가족들을 위한 텐트로 가득해 공간이나 동선이 복잡했고 대부분의 활동 영역은 2층에서 이뤄지고 있었다. 1, 2층 모두 여러 단체에서 간식과 간단한 먹거리, 생필품들을 무료로 나눠주고 있었다. 자원봉사자들도 많이 보였는데 그걸 보니 대한민국은 위기에는 하나로 뭉치는 힘이 있고 시국이 어수선하긴 해도 시스템 역시 잘 작동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2층 출국장에 올라가니 마침 유가족들을 대상으로 현장 브리핑이 이뤄지고 있었다. 잠깐 들어봤는데 모든 희생자들의 신원 확인이 완료됐다는 내용이었고 그에 관한 Q&A가 있었다. 어느 유가족 남자분이 누나의 유해 일부라도 빨리 보고 싶으니 부탁드린다며 울부짖기도 했는데 여기저기서 훌쩍 거리고 그런 분위기였다.

그리고 이 날은 처음으로 잠깐이지만 유가족들이 순번을 정해 사고 현장을 직접 방문할 수 있다고 했으며 그곳에서 간단한 차례를 지낼 수 있게 해놨다는 그런 얘기도 있었다. 공항을 빠져 나와 사고 현장을 멀리서 직접 보기 위해 공항 반대편으로 이동했다.

이날 유가족들의 현장 방문이 예정돼 있어 그런지 많은 방송 관계자들이 나와 촬영을 하고 있었다. 영상으로만 보던 사고 현장을 직접 보니 무안공항 활주로가 저렇게 긴데 사고가 났다는 것이 참 의아하게 느껴졌고(여러 이유가 겹쳤겠지만) 사고의 직접 원인으로 지목되는 로컬라이저 둔덕도 참 아쉬웠다. 실제로 보니 비행기가 충돌한 둔덕 중간 지점이 크게 파손된 상태였는데 저게 없었더라면 그 뒤에 있는 얇은 외벽과 펜스를 치고 나가 어디선가 멈췄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사고 자체는 피할 수 없었더라도 최소한 지금처럼 거의 모두가 사망하는 대형 사고로 이어지진 않지 않았을까, 그런 생각도 들었다.

이어 사고 현장 근처의 펜스쪽에도 가봤는데 이쪽은 상대적으로 일반인들도 많이 모여 있었다. 펜스 주변에는 조문객들이 남긴 쪽지들과 꽃, 음식들이 많이 있었다. 펜스 바로 뒤쪽으로는 사고 당시 폭발과 관성에 의해 비행기 내부에 있던 다수의 물체들이 튕겨나와 여기저기 흩어져 있었는데 둔덕까지는 거리가 거의 100~150m는 떨어진 지점이었기 때문에 사고 당시의 충격이 정말 엄청났고 특히 기내 좌석들이 크게 파손된 상태로 있는 것을 보니 거의 모두가 사망할 수 밖에 없었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둔덕 부근에는 불에 그을리긴 했지만 기체 꼬리가 크게 훼손되지는 않은 상태로 있었는데 그렇다고 해도 이 사고의 전체적인 모습을 봤을 때 그쪽에 있었던 승무원 2명이 살아난 것은 말 그대로 기적으로 보였다.

이 글을 쓰는 시점에서 이제 모든 희생자가 유가족에게 돌아가 장례를 마쳤다고 한다. 이제부터는 사고 원인을 밝히기 위한 긴 조사 과정이 남아있을 것이다. 그때까지 유가족들이 지치지 않고, 버틸 수 있는 힘이 남아있기를 바란다. 마지막으로 희생자들의 명복을 빈다.

무안국제공항 - 무안군, 전라남도
보노보노
2/5

저는 아직 무안국제공항을 방문해본적이 없지만, 너무 안타깝습니다. 희생자분들의 명복을 빕니다.
유가족들 모두 힘내시고,사고의 정확한 원인이 무엇인지 꼭 밝혀지길

무안국제공항 - 무안군, 전라남도
고고링고
5/5

개인적으로 작은 공항 선호하는 1인 입니다
전라북도 남도에서 해외 나가기에는 무안공항만한 곳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코로나 이후에는 비행기가 많아 뜨지 않아서 아쉬웠는데 알아보니 하나투어와 같은 관광사 통해서 전세기 예약이 가능하더군요
무안공항의 이점은 고속도로 인접+무료 주차 입니다
그리고 공항 규모가 작아 수속이 빠르다는 것도 이점입니다
식사는 공항 1층에서 가능하고 수속 후 안에 들어가면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햄버거와 커피를 파는 곳이 있습니다
저희는 출입국 전후에 1층 오가담 식당에서 식사를 했습니다
저녁 늦게까지 영업해서 좋았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곰탕, 김치찌개, 장터국밥, 추어탕을 판매하고 있으며 3가지 반찬과 함께 나옵니다)
면세점도 작게 있고 인터넷 면세점 이용하신다면 인천공항 못지 않게 필요한 물품 받을 수 있어 좋습니다
전세기는 처음 이용하는데 대부분 단체관광객들이여서 탑승만 빨리 하면 이륙도 바로 해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습니다
공항 내부에는 농협 ATM기가 있어 환전한걸 바로 뽑을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무안국제공항 - 무안군, 전라남도
휘 _.
2/5

무안국제공항.

국제공항이라는 말이 좀 무색한 시설이지만..
제발 광주공항이랑 통합해서 제대로 된 공항 시설을 갖췄으면 좋겠음. 인도장도 좀 늘리고,
제대로 된 면세점도 좀 갖추고...

정부 졸라서 KTX역 유치하고 광주에서 국내선까지 받아가기로 했으면 군공항까지 먹고 덩치좀 키워서 호남권 대표공항으로 거듭나기를 바라는 바.

주차장 무료인 부분은 아주 좋음👍👍👍👍

무안국제공항 - 무안군, 전라남도
HyeounJun K.
4/5

국내선과 국제선 통로가 따로 있습니다. 오른쪽이 국내선이고 왼쪽이 국제선입니다. 오전 7시에 도착했는데, 국제선은 30분 늦게 열렸습니다.
푸드코트 방식의 음식점이 있으며 출국심사를 단숨에 끝내면 면세점이 한 개 있고, 그게 전부입니다.
코로나 끝나고 국제선 취항 소식은 가끔 들리는데, 전세기 운항만 해서 지정된 시간 아니면 방문객이 없습니다.

무안국제공항 - 무안군, 전라남도
4/5

공항이 점점 발달하고 있습니다.여러항공노선들이 취항해서 제주항공으로 무안공항에서 태국까지 갔다가 올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공항출국장에 패스트푸드점이 입점해 공항식당에서 굳이 끼니를 때울필요가 없어졌습니다.점점 무안공항이 발달하고 있는게 느껴집니다.

무안국제공항 - 무안군, 전라남도
JH L.
4/5

엄청 작다고 들어서 기대도 안했는데,
생각보다 크고, 일단 깔끔해요! 광주에 유스퀘어에서 무안국제공항까지 4400원인가 4700원이고, 한시간정도 걸려요~ 한꺼번에 갑자기 다 끊으니까 미리 자리 끊으시는거 추천드려요!
공항 면세점은 그냥....그냥....한국인들이 딱히 직접 살만한건 없구요. 인터넷에서 미리 주문해서 받아가시는 분들 꽤 있더라요.

한국올때는 새벽12시넘어서 도착했는데, 새벽 1시 10분에 광주나 목포가는거 있으니 걱정안하셔도 되요~ 밤이라서 엄청 빠르게 달려서 광주까지 도착합니다!

무안국제공항 - 무안군, 전라남도
손상현
5/5

김제에 살고 있는 저한테는 아주 유용한 공항입니다. 우선 거리가 가깝고 가는 길의 도로사정도 좋고 아직 노선이 많지 않아 사람이 붐비지 않아서 좋습니다. 단 희망 사항으로 노선이 많이 확대되었음 합니다. 그리고 여긴 주차도 무료 입니다.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