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렬사 - 남해군, 경상남도

주소: 대한민국 경상남도 남해군 설천면 노량로183번길 27 충렬사.
전화번호: 558622840.

전문 분야: 역사적 명소.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가능 주차장, 어린이에게 적합함.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418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1/5.

📌 의 위치 충렬사

충렬사 소개

충렬사는 대한민국 경상남도 남해군 설천면에 위치한 역사적인 명소입니다. 충렬사 주소는 노량로183번길 27입니다. 이 절은 신라 말기에 있었던 노량해전에서 전사한 공주들과 선비들의 영혼을 위로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충렬사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그 역사와 문화적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 곳은 뛰어난 건축양식과 전통적인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여 즐겨오고 있습니다.

충렬사 특징

  •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
  • 노량해전의 전사 공주들과 선비들의 영혼을 위로하는 절
  • 우수한 건축양식과 전통적인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
  • 휠체어 이용 가능 주차장
  • 어린이에게 적합한 장소

충렬사 접근 방법

충렬사의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소: 대한민국 경상남도 남해군 설천면 노량로183번길 27 충렬사

전화번호는 558622840입니다. 도로명 주소로 입력하면 구글 지도나 카카오맵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충렬사 리뷰와 평점

충렬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418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으며, 평균 평점은 4.1/5입니다. 많은 방문객들이 이곳의 역사적 가치와 전통적인 분위기를 감상하며 마음에 남겨 주고 있습니다.

또한, 충렬사는 휠체어 이용가능한 주차장을 마련해두고 있어 장애인들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에게도 적합한 공간이기 때문에 가족단위 관광에도 좋은 장소입니다.

👍 의 리뷰 충렬사

충렬사 - 남해군, 경상남도
Roy L.
5/5

남해대교를 건너 남해로 접어들면 벚꽃터널 길을 지나 노량마을로 들어오면 충무공 이순신 장군이 관음포에서 전사한 후 시신을 잠시 모셨던 충렬사와 바로 앞 바다에 떠 있는 실물 크기의 거북선이 있다.
충렬사의 가장 큰 특징은 이순신 장군이 3개월간 묻혔던 자리에 아직도 가묘가 남아 있다는 점이다. 1598년 11월 19일 돌아가신 충무공의 유해는 충렬사 자리에 안치되어 있다가, 1599년 2월 11일 전라 땅 고금도를 거쳐 외가 동네인 아산 현충사 자리에 운구되어 안장되었다. 충렬사는 장군이 돌아가신지 34년이 지난 1633년에 한 칸의 초사를 건립하여 제사를 봉행하면서 시작된다. 남해 충렬사는 규모가 통영 충렬사 등에 비하면 매우 작지만 1973년 6월 11일, 사적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으며, 우암 송시열이 짓고 송준길이 쓴 이충무공묘비와 사우 그리고 충무공비와 충민공비, 내삼문, 외삼문을 모두 갖추고 있으며 청해루와 장군의 가묘가 잘 정리되어 있다.
충렬사 앞 노량바다에 떠 있는 거북선은 이희승 등 학자들의 고증으로 본래 크기대로 복원된 것이며, 진해 사관학교에 있던 것을 1999년 12월 남해로 옮겼다. 내부에는 천자, 지자, 현자총통 등을 비롯한 각종 무기류와 당시의 모습을 재현한 모형들이 갖춰져 있어 역사 체험장으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충렬사 - 남해군, 경상남도
SungKun L.
5/5

충렬사(남해군 설천면 노량리 350)는 자암 김구(1488-1534)가 13년 동안 귀양살이를 하던 곳이다. 자암은 조선시대 4대 명필(한석봉 한호, 안평대군 이용, 봉래 양사언, 자암 김구)로 1519년 기묘사화로 유배를 당하여 이곳에 머물렀다.
자암의 글은 자한별곡, 자암문집이 있고, 작푸은 이겸인묘비, 자암필첩, 우주영하첩이 있다.

충렬사 - 남해군, 경상남도
C.C
4/5

노량해전에서 이순신 장군께서 전서 하셨을 때
임시적으로 그 유해를 모신 곳이라고 합니다.

안에는 우암 송시열이 지은 비석도 있고
내부 사당에는 박명록도 쓸 수 있습니다.

본래는 이순신 장군께서 돌아가시고 나서 지역 선비들이 초옥 사당을 지은 장소인데

이후 조정에서 직접 사당을 지어주었다고 합니다.

충렬사 - 남해군, 경상남도
난나
5/5

이충무공이 첨망대에서 바라보면 관음포 격전지에서 순국하신 장소라며
충렬사는 후손들이 이충무공의 충의와 넋을 기리기 위해 지은 사당입니다
그리고 가묘도 있는 곳이다

남해바래길 지선2코스인 노량바래길 시작점에 만나는 곳이다

인근에 노량대교와 남해대교가 있고
거북선매표소와 유람선매표소도 있습니다

충렬사 - 남해군, 경상남도
5/5

날씨도 좋고 주변 식당, 숙소안내도 잘되어있어요

충렬사 - 남해군, 경상남도
agnes K.
5/5

이순신 장군이 돌아가시고 시신을 처음 모신 곳이라더군요. 겨울이라 나무도 황량했지만 그래도 좋더군요. 추천해요.

충렬사 - 남해군, 경상남도
Taehyun C.
5/5

남해대교가 바라보이는 곳에 위치한 이순신장군을 기리는 사당이다. 바다가 보이는 전망이 좋고, 부근에 유람선 산착장도 있다

충렬사 - 남해군, 경상남도
JJ권
5/5

이순신 장군님의 역사를 알 수 있어 좋았던 곳이라 별5개

Go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