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문터광장 - 순천시, 전라남도

주소: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 영동 5-4 남문터광장.

전문 분야: 공원.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공중화장실, 어린이에게 적합함, 반려견 동반 가능.
리뷰: 이 회사는 Google My Business에서 13개의 리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의견: 4.5/5.

📌 의 위치 남문터광장

남문터광장 대한민국 전라남도 순천시 영동 5-4 남문터광장

남문터광장 소개

남문터광장은 전라남도 순천시 영동 5-4 위치한 인기 있는 공원입니다. 이 공원은 올림픽 주민들의 여가 시간을 보내기 위해 설계된 공간으로,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남문터광장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문 분야: 공원
  • 기타 관심사항: 휠체어 이용 가능 출입구, 공중화장실, 어린이에게 적합함, 반려견 동반 가능

이 공원에는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시설이 있어 가족단위와 친구단위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어린이들에게 적합한 시설이 많아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남문터광장의 평점은 Google My Business에서 4.5/5로, 많은 이용자들의 좋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휠체어 이용자가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출입구와 공중화장실의 제공 등 이용자들의 편의를 최우선시하고 있습니다.

본 공원은 전라남도 순천시 영동 5-4에 위치해 있어 교통이 편리합니다. 주변에 주차장도 있어 차량으로 오신 분들께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남문터광장은 올림픽 주민들의 휴식과 여가 시간을 더욱 즐겁고 행복하게 만드는 곳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방문자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남기길 바랍니다.

남문터광장 방문 팁

  • 공원의 시설과 프로그램을 미리 연구해보세요.
  • 어린이와 반려견을 동반할 계획이라면, 해당 시설이 어린이와 반려견에 적합한지 확인하세요.
  • 주변 주차장 정보를 미리 찾아놓고 가세요.
  • 날씨가 좋은 날 방문해 아름다운 자연을 즐기세요.

👍 의 리뷰 남문터광장

남문터광장 - 순천시, 전라남도
Yukyong C.
5/5

흔적 없이 사라진 쓸쓸한 곳에 기억과 그리움으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다.

박항래 의사
[정의] 일제강점기 순천 지역의 3.1운동을 주도한 독립운동가.
[활동 사항] 박항래(朴恒來)[1861~1919]는 광주지방법원 순천지청 판결문에 의하면 재산이 없어 생활이 매우 곤궁한 양반이었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직접 농사를 짓는 농민이기도 했다. 한편, 유생으로서 그 성품이 곧고 시류에 영합하지 않는 인물임을 판결문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그러던 중 일제의 총독 통치에 대한 강한 불만을 품고 독립 의지를 품어왔던 것으로 보인다. 박항래는 1919년 4월 7일 순천면 장날 남문 문루(門樓)인 연자루(鷰子樓)에서 만세시위를 벌였다. 당시 박항래는 58세로 순천군 상사면[현 전라남도 순천시 상사면]에 사는 유생[직업 농업]이었다. 당시의 판결문에 따르면, 박항래는 ‘한일병합’ 이래 조선총독부의 식민 통치에 불만을 품고서 언제나 일본의 굴레에서 벗어날 시기가 오기를 기대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파리강화회의에서 한국독립청원서가 제출되고, 경성을 위시하여 조선 각지에서 대한독립만세를 절규하며 독립운동이 치열함을 보고서, 이것은 자신의 소견과 같이하는 것이기 때문에 자진하여 다수 민중에게 조선 독립사상을 고취하여 그 협력을 얻어야겠다고 생각해 왔다고 한다. 그리하여 1919년 4월 7일 오후 1시경 순천 면내 장터에서 백지 1매를 구입하였다. 그날이 장날이어서 다수의 조선인이 집합한 것을 기회로 삼아, 면내 남문(南門) 누상(樓上)에 올라 장꾼들에게 “현재 경성 기타 여러 곳에서 조선 독립을 하려고 만세를 절규하고 있으니 이곳 순천에서도 같이 독립만세를 고창할 것을 희망한다.”라는 내용의 말을 하고, 백지를 휘두르며 ‘대한독립만세’라고 여러 차례 외쳤다. 박항래의 만세 소리에 연자루 부근에 있던 군중 수백 명이 일시에 연자루 아래로 몰려들었다. 이에 헌병이 체포하려고 하자 박항래는 극력 저항하면서 오히려 대한 독립만세를 연호하여, 지방민들에게 일제 통치에 반대하는 사상을 선동해서 더욱 반항의 정신을 파급시켰다. 그러나 이날 시위는 박항래의 단독 거사로 끝나고 군중의 만세시위로 발전하지 못했다.
[묘소] 박항래는 징역 10개월 형을 선고 받고 광주 감옥에서 옥고(獄苦)를 치르는 중, 옥중에서 만세를 부르며 저항하다 1919년 12월 24일 옥사(獄死)하였다.
[상훈과 추모] 박항래는 1991년 건국훈장 애국장을 추서받았다.

[출처] 한국학중앙연구원 - 향토문화전자대전

남문터광장 - 순천시, 전라남도
Steven H. (.
5/5

전남 순천시 중앙동의 순천부읍성 남문터광장. 옛자취를 감춘채 신식의 넓고 멋진광장으로 변신? 지하주차장시설이 잘되어있어서 근처 중앙시장과 중앙로주변을 다니기 편리함.

남문터광장 - 순천시, 전라남도
순천문화의거리
5/5

순천시 문화도시 ‘순천 이야기 정원’
옥상에서 내려다본 남문터 광장이
아주 멋집니다
아직은 겨울의 여운이 남아 있지만,
새싹 돋고 꽃피는 봄 풍경을 찾아
많은 분들이 발걸음 해주길 기대하며
-생태문화도시 순천시민 이태경님-

"이번에 개방한 순천부읍성 남문터광장에서 본
문화의 거리 뒷골목입니다.
한복공방에서 왼쪽 골목으로 쭉 가면
좋아하는 카페도 있어서 자주가는 길입니다.
밤에 운동을 하다 지나가는데 야경이 예뻐보여서 찍은 사진입니다"
생태문화도시 순천시민 박혜원님

남문터광장 - 순천시, 전라남도
chris
5/5

지하주차장이 잘 되어 있다. 많은 문화공연이 운영되고 있어 순천 원도심 활성화의 거점으로 발전하였으면 한다.
인근에 식당과 카페도 여러곳 있다

남문터광장 - 순천시, 전라남도
yomzeo
4/5

잘지어져있음

남문터광장 - 순천시, 전라남도
장정인
3/5

고전 영화 로마의 휴일을 처음으로 보고 왔습니다

남문터광장 - 순천시, 전라남도
송호성
5/5

깨끗하고 시원한 곳이에여~

남문터광장 - 순천시, 전라남도
Juyoung J.
4/5

사진은 찍을만한 장소가 있음.

Go up